드디어 알뜰폰으로 갈아타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말 오랜 기간 동안 SKT를 썼었는데, 저는 딱히 통신사 혜택도 챙기지 않고 가족들도 제각각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 계속 유지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선택 약정이 끝난 오늘,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고 있는데, 요금제가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일일이 찾아보는 것도 시간이 꽤 걸리는 것 같아 요금제 비교 사이트를 이용했는데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 허브와 모요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알뜰폰 허브
저는 문자와 전화는 그렇게 많이 쓰지 않아 각각 100통, 100분으로, 데이터도 집에서는 와이파이를 쓰기 때문에 10GB로 결정했습니다. 알뜰폰 허브 홈페이지 왼쪽에서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 통화량, 문자 사용량을 정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통신망과 통신규격 외에도 다른 조건을 더 입력하여 검색한 후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검색결과 나오는 요금제 대부분이 5개월, 6개월같이 일정기간동안 이벤트이고, 이후부터는 정상요금으로 부과되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런 할인 같은 경우 ‘더보기’를 클릭해야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모요 모두의 요금제
모요 역시 ‘알뜰폰 허브’처럼 데이터, 통화량, 문자 사용량을 원하는 범위로 조절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뜰폰 허브’에는 볼 수 없었던 데이터 소진 시 속도까지 선택해서 검색할 수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속도는 1Mbps, 3Mbps, 5Mbps, 10Mbps로 선택이 가능한데,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고 조건에 부합한 요금제들이 차례대로 나옵니다. 요금제 가격 밑에 작은 글씨지만 ‘7개월 이후 9,900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나와있으니 요금제 비교에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모요가 알뜰폰 허브보다 요금제에 대한 설명이 한눈에 보기 쉽게 되어 있었습니다.
댓글